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천안커피제과제빵학원

본문내용

하위메뉴

링크

본문

공지사항
+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우리학원 전반기 소식~
  • 글쓴이
    이용원
  • 작성일
    2020-08-10 12:26:54
    조회수
    4011

1. 권pro 입사

 

2014년부터 2019년까지 우리 학원을 위해 수고하시다가 퇴사하게 된 안태영과장의 후임으로 권장민 pro가 입사하였습니다. 단톡방을 만들고, 공지사항을 알려주시는 일로 단톡방에서 수강생과 만나기도 하는데, 어쩌다 보니 ‘이 수강생은 누구신가요?’ 하고 의문을 가지시는 분이 계셨지요^^. 권pro 왈, ‘체온 재는 사람입니다’ ㅋㅋ

체온만 재는 게 아니고요, 수업도 하고, 머신도 수리하고, 학원 교재도 만들고, 수업일정도 짜는 등.. 여러 가지 분야에서 멀티 플레이어로 일하고 있습니다. 

 

 

2. 학원 최연소 바리스타 2급 갱신

이용원 원장 딸 이환희 바리스타가 만 12세 7개월의 나이(중1)로 최연소 바리스타 기록을 갱신하였습니다. 당초 초등학교 6학년부터 준비해왔었는데, 코로나로 인해 시험 일정이 취소되는 바람에 중학생이 되어서야 도전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기쁨도 잠시 뿐. 현재 권pro 가 지도하는 반에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이 도전 준비중이라 이 기록은 오래 가지 않을 것 같습니다. 


 

 

3. 새 로스팅 장비 StrongHold Pro X 추가

스트롱홀드의 새 모델인 S7 Pro X 가 추가 되었습니다. 기존 모델보다 화면이 두 배로 넓어졌고, 밴드 히터가 추가되어 열원을 3가지로 조정할 수 있으며, 스트롱홀드 스퀘어에 접속하여 여러 사용자가 업로드한 프로파일을 다운로드 하거나 내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있는 기능이 보다 쉽고 스마트 해 졌습니다. 여러 사람이 다 같이 볼 수 있도록 화면하나 더 추가했고요. 다른 사용자의 프로파일을 다운로드 하게 되면 이 사용자가 어떻게 로스팅을 했구나 하는 정보를 아주 세밀하게 볼 수 있어, 로스팅 공부에 매우 유용한 면을 제공해 줍니다. 이 단계까지 수강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4. 하반기 국비지원 새 과정들.

 

하반기에 운영할 새 과정을 인가 받았습니다.

총 6개 과정을 기본부터 고급까지 골고루 인가 받았습니다.

 

기존처럼 바리스타 2급 취득만 하는 반이 있고요.

바리스타 기본 혹은 기초 과정은 바리스타 2급과 브루잉 1단계를 배웁니다.

발전과정은 바리스타 1급과 로스팅, 브루잉 2단계를 배웁니다.

로스팅과 브루잉만 전문적으로 배우는 과정도 추가 되었습니다.

코로나 여파로 인해 수강생 자기 부담금 비율도 기존 50%에서 35%로 낮아졌습니다. 이 기회를 놓치지 말고 잘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5. 역시 코로나

 

코로나로 인해 2월 말부터 한 달간 학원도 휴원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방역도 수 차례 하였습니다. 매우 조심조심 수업을 재개하여, 5월 부터는 정상적으로 수업을 진행하게 되었고, 3개월 만에 바리스타 시험도 다시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까지는 다 같이 모여 필기시험을 치룰 수가 없어서 상반기엔 2급 1급 모두 필기시험 면제처리를 받은 행운도 있었습니다. 앞으로 QR코드로 본인인증 하고, 열재고 입실하는 게 보통이 되는 시대를 살아가게 될 거 같습니다. 개인위생 철저히 하면서 함께 이 위기를 이겨 나가도록 노력합시다.

목록보기
수정하기
삭제하기